게시판
– 질병후유장해보험관련 정보를 점검해보세요.
우리나라는 2006년부터 유아 카시트를 장착하는 것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아이가 자동차에 탑승하려면 반드시 카시트를 설치해야 하는 것인데 이는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사항입니다. 간혹 아이를 카시트에 앉히면 너무 울어서 혹은 카시트가 어색하고 불편해서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카시트와 아이가 친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프랑스나 독일 등에 비하여 우리나라의 카시트 장착률은 절반도 되지 않으며 아이를 키우는 가정의 경우 특히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먼저 우리나라는 6세 미만의 아이에게 카시트가 의무화하도록 되어있으며 반드시 카시트 안전벨트까지 착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범칙금 6만원을 납부해야 하며 이는 성인의 안전벨트 미착용 범칙금의 2배에 해당합니다. 아이들은 성인용 안전벨트의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카시트 착용을 12세까지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성인과 함께 안전벨트를 매면 괜찮겠지 생각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 오히려 아이의 목 혹은 복부에 충격이 가해지고 안전벨트 사이로 빠져나가 큰 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를 착용할 때는 아이가 너무 누워있거나 서지 않도록 각도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