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질병후유장해보험관련 정보를 점검해보세요.
자동차 핸들에서 나타나는 소음과 떨림의 정도로 차량의 이상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기본 상식을 알고 있으면 차량의 고장이 심각해지기 전에 파악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시동을 걸어 핸들을 돌린 상태에서 출발을 할 때 핸들에서 소리가 난다면 그것은 등속조인트가 노후됐거나 불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등속조인트의 너트가 불량인 경우나 노후로 인해 찢어져 있다면 드르르 거리거나 뚝뚝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동을 걸 때 핸들이 크게 떨리게 된다면 이것은 엔진 마운트 고무에 문제가 생겨 탄성이 약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무의 탄성이 약해지면서 엔진회전이 부드럽지 못하게 되어 그 떨림이 고스란이 핸들까지 연결이 된 것입니다.
기어를 D와 R로 한 상태에서 떨림이 느껴진다면 이것은 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살펴봐야 합니다.

주행을 할 때 핸들이 떨리게 되면 그것은 휠 밸런스의 불균형이나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니 안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바로 검진을 받아보세요.
차량을 멈출 때 핸들이 떨리게 되면 브레이크 디스크나 브레이크 패드 쪽에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잇으니 브레이크 마모 정도를 파악하고 손상되었는지 점검해보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